앞니 레진 떨어짐 대처법

앞니 레진이 떨어짐 증상이 생긴 것은 보철물과 영구치 사이에 치석이나 충치균으로 인하여 탈락된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레진을 부착한다고 하여도 곧이어 떨어질 확률이 커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경우에는 그냥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이 가장 마음이 편합니다. 레진과 크라운은 안에서 충치가와 치석이 잘생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에 장기간으로 사용이 어렵습니다.

가격 또한 요즘에 임플란트가 레진과 크라운과 거의 근접해 있으므로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크라운 레진 대신에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사용하고 계시지요.

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충치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도 아니고 옆에 있는 영구치에 충치를 옮기지도 않아 굉장히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근데 영구치를 발치하기 아깝다고 하시는 분들은 애당초 레진을 하지 마셨어야 합니다. 그냥 충치를 방치하면서 통증이 생길 때 발치를 하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았지 레진을 한 순간부터는 어차피 최종 목적지는 임플란트이기 때문이지요.

레진과 크라운을 해서 충치가 재발해서 옆치아까지 옮겨서 2차 충치가 생기는 기간보다 그냥 충치 통증 나타날 때까지 방치하고 전문의와 지켜보는 것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그러하오니 이미 보철물을 하신 상태시라면 발치 후 임플란트를 추천드리며 그게 아닌 경우에는 지켜보시면서 치료하시는 것이 가장 좋으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공병 수거하는 곳

20대 변실금 원인 치료법

오른쪽 어깨가 너무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