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습기가 많을 때 대처법
집에 습기가 많을 때 대처하는 방법은 제습기를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제습제부터 시작하여 제습해 주는 식물까지 다 키워보았는데 안방 같은 경우에는 그나마 개선이 되지만,
드레스 룸 같은 곳에는 워낙 옷이 습기를 다 빨아들이므로 곰팡이가 쉽게 생기더군요. 옷장 같은 경우에는 그냥 곰팡이 냄새로 번져서 결국 다 버렸습니다.
즉 사용공간에 따라 무엇을 선택하냐가 달렸는데요. 드레스룸이나 창고 같은 곳에는 제습기가 가장 효과가 좋으며,
거실이나 안방 같은 경우에는 제습 식물이나 제습제를 배치하여 놓으시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제습기 또한 기기마다 성능이 모두 다른지라 비용이 조금 들더라도 좋은 것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습을 1시간 만에 잡아주는 제품과 5~6시간에 잡아주는 제품 중에 총비용적으로 가장 가성비가 있는 것은 전자입니다.
전기세 부분도 신경을 쓰셔야 하므로, 저가의 비용으로 구매한 제습기는 기기가 유지하는 기간도 부족할뿐더러 a/s 지원도 미흡하여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리자면 렌털을 이용하여 구매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이네요. 제휴된 카드로 결제하면 a/s도 그 기간 동안 지원을 해주니 정말로 편하더군요.
따로 기기의 성능 검사도 주기적 방문으로 검사해 주며, 기기의 상태 혹은 나중에 다른 제품으로 교체하는 부분에도 수월적이므로 추천드립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집에 습기가 많을 때 대처법에 대해서 다뤄보았는데요. 부디 위의 정보를 잘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실내 습기를 잡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