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습진 바세린 소용없음 이유
습진 때문에 바세린을 바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더 심해집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습진은 건조해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너무 많이 씻어서 생기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발습진이 걸려서 건조하니까 바셀린을 바른다? 1차원적인 생각으로는 맞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틀렸습니다. 보습을 도와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거의 대부분의 발습진은 무좀균까지 같이 서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무좀균을 제거해 주는 연고를 바르지 아니하면 아무리 백날 바셀린을 바른다고 하여도 효과가 없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하는 부분은 병원에 가셔서 습진인지 무좀인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받아 보시고 난 다음에, 습진이면 습진연고만 무좀이면 무좀연고만 바르시어 대처하시면 금방 낫습니다. 대략 한 달 정도면 제거가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존에 신으셨던 신발이나 양말을 처분하여 주시고, 새로운 신발 혹은 연고를 바를 실 때 항상 새양말을 착용하여 청결에 힘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만 진행하여 주시면 충분히 효과를 바라볼 수 있사오니 잘 참고하셔서 습진 및 무좀에 대한 관리 잘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