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어깨가 너무 아파요
오른쪽 어깨가 아프면 병원부터 가셔야 합니다. 갱년기로 온 오십견인지, 아니면 어깨에 염증인지, 그게 아니면 라운드 숄더로 인한 어깨 통증인지 일단 질환적 판단을 전문의에게 받고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현재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고 있는 가정하에 치료기간을 빠르게 단축시키고 오랫동안 건강히 어깨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어깨 통증의 모든 문제는 라운드 숄더와 어깨말림 증상부터 시작됩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벤치프레스를 많이 하시는데, 그 반대입니다.
나이가 들면 팔을 위로 올려 매달리는 철봉을 하셔야 하며, 더 나아가 턱걸이까지 하면 어깨 통증은 생기지 않습니다.
다만, 턱걸이하실 때 어깨로 올리시는 분들은 어깨 금방 손상 가오니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즉 등을 사용하는 습관을 유지하셔야 합니다.
요즘 키보드도 그렇고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으신 경우에는 대체로 상체가 앞으로 굽어지는 현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아무리 치료를 하고 수술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어깨 관절 부분은 언제나 재발할 확률이 굉장히 높기에 꾸준히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하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