괄약근 이완 방법 조이기 운동 6개월 효과 후기
오늘은 괄약근 이완 방법 조이기 운동 반년동안 한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괄약근 운동 수동적으로 한다고 해서 강화되는 것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둔근이 활성화되어야지 그때 자연스러운 걸음에도 괄약근 근육이 생기게 되는데요. 일단 둔근의 강화를 위해서는 상체가 앞으로 굽어지지 않아있어야 하며,
올바른 자세 유지로 인하여 교정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대략 반년정도 걸렸네요. 처음에는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 고치려고 3개월 정도 걸렸었고.
상체가 어느 정도 가운데로 정립이 되니까 자연스레 뒷근육인 엉덩이 근육이 활성화되면서 자연스럽게 괄약근 부분도 강화되었습니다.
이렇게 기본기를 갖춰놓고 운동을 하니까 훨씬 더 효과가 좋더군요. 참고로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굽어진 라숀 혹은 거북목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평균 상체 교정 3개월, 하체 교정 3개월 정도 걸립니다. 교정방법은 그냥 유튜브에 올바르게 걷기 영상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필라테스랑 요가도 해봤지만 효과가 그다지 별로였습니다. 운동을 업으로 하지 않는 이상 별 효과 없더군요. 만약 운동이 귀찮으시다면 요즘에는 케겔운동 기구 같은 것도 판매하오니 제품을 이용하여 진행하신다면 부분적으로 효과를 바라볼 순 있으실 것입니다.
그러나 어차피 나중에는 올바른 체형 유지로 인하여 자연스레 괄약근에 힘이 들어가게 하는 것이 더 낫다 보이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관리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