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탈모 극복 후기 초기 대처법
20대 여성탈모 극복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에 맨 처음 탈모 증상을 확인한 것은 빗질로 알게 되었습니다.
탈모가 어디에서 나타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탈모는 부분적으로 나타납니다. 전체적이 아니고 말이지요. 부분적으로 나타나기에 부분적인 두피의 질환을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근데 어느 부분에 탈모가 생기는지 뽑히고 있지 않는 이상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작은 면적에서 천천히 뽑히고 있는지, 아니면 전체적인 면적인데 일부분만 뽑히는 진행 중인지 분별이 어렵지요.
거의 모든 분들이 초기 치료 때를 놓치고 다 뽑힌 후에 치료를 받습니다. 문제는 다른 곳은 멀쩡하다는 것입니다. 멀쩡한 부분까지도 스트레스성 탈모로 2차 탈모가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일단 탈모 대처하시려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시고, 그다음으로는 어느 부분에 초기 탈모가 생기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핀셋을 이용하여 머리카락을 당겨 보는 것입니다. 뽑힐 정도로 말고 살짝 말이지요. 여기에서 살짝 당겼을 때 모근까지 쑥 하고 뽑혀 올라오시면 탈모입니다.
그리고 그 주변에도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순간 안 뽑히는 부분이 있으실 텐데, 그게 경계면입니다.
즉 뽑히는 쪽 위주로 피부질환인지, 무엇 때문에 뽑히는지 검사를 받으신 후에 탈모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자는 실제로 이런 방식으로 치료를 받았으며, 간단하게 기존에 샴푸로 사용하던 것에서 그 부분만 비누로 감아서 쉽게 개선이 되었습니다.
탈모에 대한 원인 워낙 많지만, 필자처럼 확인법에 대해서 알고 계시면 정확히 해당 부분에 어떠한 문제 때문에 탈모가 생기는 것을 아실 수 있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도움 되시기 바라겠습니다.